본문 바로가기
Unity

[Unity] [C#] Awake(), Start(), OnEnable(), Update()

by hyoomi 2022. 5. 16.

Awake()

스크립트가 등록된 오브젝트가 최초로 활성화될 때 불리는 함수

Start()

최초로 활성화될 때 한번만 불리는 함수 

Update()

오브젝트가 활성화 상태일 때,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FixedUpdate()

Update()와 마찬가지로 활성화 상태일 때, 지속적으로 호출되지만, 1초에 고정된 횟수만큼 호출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 물리시간인 0.02초에 한번씩 호출

OnEnable()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OnDisable()

비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실행순서

Awake -> OnEnable -> Start -> Update -> LateUpdate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 Header  (0) 2022.05.16
Unity C# 전처리기  (0) 2022.05.16
unity 로비 만들기  (0) 2022.03.03
AsyncOperationHandle와 코루틴  (0) 2022.02.26
unity 안드로이드 빌드 오류 해결  (0) 2022.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