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Photon PUN2를 이용한 Multiplayer 게임 만들기 1

by hyoomi 2022. 2. 9.

0. Photon 사이트 회원가입

https://www.photonengine.com/zh-CN/Photon

 

Multiplayer Game Development Made Easy | Photon Engine

Cookie Settings Photon uses cookies to identify you as logged-in user, to improve your experience and for marketing. Review and manage your cookie settings below to control your privacy. For more information on how we use cookies and what each cookie stand

www.photonengine.com

 

1. Photon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 [Dashboard] 클릭 > [Create A New App] > [Photon Type]을 [Photon PUN]으로 설정 > [Create]

 

2. Unity에서 [Window] > [Asset Store]

 

3. Asset Store에서 [PUN 2 - FREE] 검색 > [다운로드] > [Import]

 

4. Unity에서 Import가 완료되면 [PUN Setup] 창이 뜬다.

Photon 사이트에서 [Dashboard] > 만들어 놓은 App의 [App ID]를 클릭해서 복사한다.

Unity에서 [PUN Setup] 창에 [AppId or Email] 란에 복사한 App ID를 붙여넣기 > [Setup Project] > [Close]

 

5. Unity [Hierarchy]에서 [Create Empty]를 하고 NetworkController로 이름을 바꾼다.

 

6. NetworkController.cs를 만들고 using Photon.Pun; 추가

MonoBehaviour 대신 MonoBehaviourPunCallbacks를 상속 받도록 수정

아래 코드 작성

void Start(){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Debug.Log("On Connected To " + PhotonNetwork.CloudRegion + " Server!");
}

 

7. NetworkController.cs를 NetworkController [Inspector]에 적용시킨 후 실행해본다.

kr Server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02P_mrszvzY&list=PLWeGoBm1YHVhH43SRzCo6Qr3Lm1W4Rw8z&index=1

댓글